피라니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지구수비대 조회 18회 작성일 2020-09-30 08:04:57 댓글 0

본문

저수지 장악한 피라니아·파쿠…배 속에는 붕어 사체 / YTN

[앵커]
어제 YTN이 강원도에 있는 저수지에서 아마존 물고기가 나왔다는 보도를 단독으로 해드렸는데요.

연구팀이 이 저수지에서 정밀 조사를 벌인 결과, 이번엔 남미의 대표적인 육식어종인 피라니아까지 발견됐습니다.

환경 당국과 지자체는 출입을 통제하고 저수지를 임시 폐쇄할 계획입니다.

지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아마존 물고기가 처음 발견된 강원도 횡성에 있는 저수지입니다.

국립생태원과 대학연구팀이 그물을 쳐 정밀조사를 벌인 결과, 기존 '레드파쿠'와 함께 이번엔 아마존의 대표적인 육식어종인 '피라니아'까지 잡혔습니다.

사람 치아를 닮아 인치어로 불리는 레드파쿠와 달리 육식성인 피라니아는 톱니 모양의 예리한 이빨이 특징입니다.

제 왼쪽이 레드파쿠, 오른쪽이 피라니아입니다.

원래 이 저수지가 붕어가 많이 나온다고 알려진 곳이었는데 지금은 이렇게 열대성 어종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민물낚시 동호인들 사이에서도 열대 어종을 다수 잡았다는 증언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진주호, 낚시 동호인]
"30㎝ 전후로 (레드 파쿠) 다섯 마리를 연속으로 잡았습니다. 붕어를 잡으려고 낚싯대 한 대를 펼쳤는데 연속으로 쉬지 않고 던질 때마다 나오더라고요."

조사 결과 이 저수지는 정비를 위해 지난 4월 물을 빼고 다시 채워 놓은 상태.

정비 이후 관상용으로 키우던 열대성 어종을 누군가가 몰래 방사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김수환, 국립생태원 연구원]
"관상어류로 사람들이 많이 기르고 있거든요. 크기가 좀 더 커지고 처리할 수 없거든요. 그래서 자연으로 방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격성이 크지 않다고 알려진 레드파쿠와 달리 피라니아는 영화에 등장할 정도로 동물이나 사람까지 공격하는 대표적인 육식 어종입니다.

연구팀의 해부 결과, 올챙이나 낚시 미끼가 뱃속에서 나오는 등 두 어종 모두 왕성한 먹이 활동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최재석, 강원대 어류연구센터장]
"올챙이 근육조직하고 뼈가 나왔고요. 소화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어종들이 육식성인 게 증명이 됐고요."

다만 이번에 발견된 아마존 어종 모두 열대성인 만큼 우리나라에서 겨울을 나고 번식할 가능성은 크지 않다는 게 연구팀의 분석입니다.

환경 당국과 횡성군은 장마를 앞두고 저수지 물길을 막아 인근 강으로의 외래 어종 유입을 막을 계...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15_20150704135453654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김여정 : 키우는거를 왜 저수지에 이해가 안기는데
오상옥 : 수출입 관리소는 뭐하나
저런거 관상용이든 식용이던
생태계 교란종이면 아예 철저히 국내반입 금지 시켜야지 애완용 관상용 불교용 이유붙여가며 수입해서 실증나면 개념없이 금수강산에 방생임네 하며 버리는××들 어제 오늘있는일도 아니고
처리비용 안들여도 될일가지고
국고 탕진하고 말이야 담당부처 공무원들이 문제야
초보자동차 : 나도 키우고 ㅅㅍ으니까 나줘
B Mr. : 미국은 엘리트 몇몇이 나라 전체를 이끌고 가는데 반면 우리나라는 무개념 몇몇이 나라 다 망치는듯싶다
부개교회 : 이런물고기 키우는 인간들 처단하는법을 강하게 만들어야지요
엑셀모션 : 피라니아의 줄임말이 피라냐맞져?
나누구게 : 어떤 개잡놈이냐
조크리 : 이제 저거 정력좋아진다 밝혀지면 한달만에 멸종할껄 ..
3 white : 피라니야 사람잡아먹는 영화 못봄? 정말 무섭당
므석이 : ㅈㄴ 빡대가리가 왜 방생을하지 진심 패죽이고싶다

식인 물고기 '피라니아'에 공격당한 사례 보니… / YTN

남미 아마존, 이곳에는 육식 물고기 피라니아가 살고 있습니다.

원주민 말로 '이빨이 있는 물고기'라는 뜻인데요.

날카로운 삼각형 모양의 이빨과 발달한 아래턱으로 질긴 먹잇감이라도 쉽게 뜯어먹을 수 있습니다.

어류, 파충류, 포유류 등 가리지 않고 먹는 피라니아는 뱀과의 싸움에서도 이렇게 뱀의 허물을 벗겨버리고 맙니다.

조스만 사람들에게 공포감을 주는 것이 아닙니다.

면도칼 이빨을 가진 피라니아는 드물게 사람도 공격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식인 물고기' 피라니아는 공포영화나 소설의 소재로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사람이 먼저 공격하거나 귀찮게 하지 않는 이상 피라니아가 먼저 공격하는 일은 드물다고는 하지만 현실에서 피라니아로 인한 사고가 종종 발생했습니다.

올해 2월 브라질 마이쿠루 강에서 카누를 타던 6살 여자 꼬마가 배가 뒤집히면서 피라니아 떼의 공격을 받았는데요.

결국 사망했는데, 다리 쪽 피부 손상이 심한 채로 발견됐고요.

지난 2012년 중국에서도 피라니아가 발견됐습니다.

장 모 씨는 강과 바다가 접한 류저우시 류장허 부근에서 목욕하고 있었는데요.

물고기에 손을 물린 장 씨는 너무 놀라 백사장에서 도망친 후에야 손에서 피라니아를 떼어낼 수 있었습니다.

올해 5월 미국 아칸소 주 버몬트빌 호수에서 한 낚시꾼은 피라니아를 잡았습니다.

낚싯바늘을 빼내려는데 물려고 덤벼 무척 놀랐다고 밝혔는데요.

피라니아는 섭씨 24도 이상의 수온에서만 생존이 가능합니다. 중국과 미국, 우리나라 모두 피라니아가 생태학적으로 살아남기 힘든 환경인데요.

관상용으로 키우다가 방류한 것으로 보이는 피라니아가 사람들을 놀라게 한 경우가 종종 발생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50706134658546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김김정이 : 헐 ㅡㅡ:;
그냥평범한사람 : 동석이형이 피라냐보면 사지가찍임
o_o뗘잉 : 으압
달콤 별콤 Sweet Byulcom : 0:20 피라.....리아는
조태희 : 위협만안주면 공격안한다 이미실험함
길똥이 : 서식하기 힘든환경에 관상용 방류로 인해 종종발견 되는게 아니다 한여름 저수지에 빨뚝만한게 득실거린다 겨울나기를 하고 번식을 한단 말이다
하수은 : 0:20초에 피라..니아는
ᄂkty5641 : 물속아니면!!X밥임....
오성천 : 아나운서 착각하지마세여. 중국남부 미국남부는 따뜻합니다.... 좀 제대로 알고 보도하길
sIV eM : 피라니아가 정력에 좋다면?

저수지 물 다 뺀 후에야 끝난 '피라니아 소탕 작전' / YTN

[앵커]
강원도 저수지에서 발견된 피라니아 등 아마존 어종은 결국 저수지 물을 모두 뺀 후에야 닷새간의 제거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누군가의 무분별한 방사 때문인데, 한 번 유입된 외래종 퇴치가 그만큼 어렵다는 걸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 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평범했던 강원도 산골 마을 농업용 저수지.

아마존 어종이 발견됐다는 소식에 조그만 저수지에는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저수지에서 잡힌 건 잡식성 대형 어종인 레드파쿠와 피라니아 등 2종류 모두 4마리.

낚시 동호인들이 잡은 것을 모두 합쳐도 열 마리도 채 되지 않지만, 닷새간의 퇴치 작업은 쉽지 않았습니다.

낚시로도 잡고, 배를 타고 그물로도 잡고 급기야 어렵게 모은 3천 t의 저수지 물까지 모두 하류로 빼고서야 끝이 났습니다.

결국 누군가의 무분별한 방사 때문에 수많은 인력과 막대한 예산을 들여 이 저수지 전체를 훑어야 했습니다.

물을 모두 빼고 벌인 조사에서 버들치 등 국내 종만 수십 마리 발견됐을 뿐 더는 외래종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김수환, 국립생태원 연구원]
"저희가 적극적으로 포획 활동을 벌였는데요. 더는 레드파쿠나 피라니아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지독한 가뭄에 농업용수를 내다 버리는 걸 봐야 하는 산간 마을 주민들은 답답합니다.

[진석두, 마을 주민]
"아무 생각 없이 했겠지만 여러 사람 생각하면 그러면 안 돼. 법이 있다면 그런 사람은 처벌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누군가가 무책임하게 방사한 게 맞더라도, 처벌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번에 발견된 레드파쿠와 피라니아 모두 수입 금지 대상이 아니고 생태계 교란 생물로 분류돼 있지 않아 수입과 유통이 자유롭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잠재적 위험성을 가진 외래종에 대한 관련 규정을 정비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황계영, 원주지방환경청장]
"외국에서 반입되는 생물 종 관리를 어떻게 할지는 현재 제도가 갖춰 있지만, 보완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지."

환경 당국은 피라니아 등 외래종이 다른 곳으로 유입됐을 가능성에 대비해 인근 저수지와 강을 지속해서 조사할 계획입니다.

수많은 사람과 온갖 방법이 동원돼 닷새간 이어진 피라니아 소탕 작전.

토종 생태계에 유입된 외래종 퇴치가 그만큼 어렵다는 걸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YTN 지환[haji@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15_20150707194120407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동이희 : 으이그~~~~~!!!
u시래기아니고래기다 : 헐 저걸 왜 푼거야 ㅠ 이 못된 인간아 ㅠ ㅠ ㅠ
핑크 : 정말 위험하고 미친 짓거리라 생각합니다!
체리 : 5년전깨 ㅇ왜지금..
CHAEEUN _ : 0:21 구경 났냐 위험하고 작업해야 되는 데 구경 났어 ㅋㅋ
김태현 : 저게 바다로 흘러 갔으면...ㄷㄷ
2최종원 : 이젠좀 관련 법이 만들어 졌을라나...
playGround hobbies : 이번엔 한강 빼보자 거긴 괴물을 주노가 풀었다
Jun Yeop Kim : 피라냐?..어느 정신병자가 고의로 푼거지?..잡아서 사형시켜라..피라냐 저수지에 버려라. 개자슥
김성범 : 문재인은 북한에서 우리국민 공무원이, 화형시키듯 유기된것을 알고도, UN에 종전선언한것은, 북한군이나 김정은의 하급병사 행위이다!!!
2020년 9월25일 12시30분 부터 문재인이 또 내 댓글차단 시작했음.

... 

#피라니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5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jedrezdeentrenamiento.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