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에어랩

다낭성난소증후군, 3개월간 생리를 안하고 살이 많이 쪄서 걱정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닥톡: Doctalk 작성일20-07-17 00:00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이 동영상 의료상담 답변은 '환자와 의사를 잇는' 닥톡에서 배포합니다.

출처 : https://www.doctalk.co.kr/counsel/view/cid_82f626efd950e93621c54d934b863418571fe883922e9450df86a9945372

제가 원래부터 생리를 매달 하지는 않았는데, 이 정도로 길게 안 하는 건 처음인 것 같아요.
보통 두 달에 한 번 꼴로 생리를 했었는데, 지금은 3개월이나 생리를 안하네요.
이상하게 살도 많이 찌구요.
최근 10kg 이상 찐거 같은데, 혹시 살 찌는 것도 영향이 있는건가요?
찾아보니까 다낭성난소증후군일 수도 있다고 하는데…다낭성난소증후군을 좀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 같은 건 없나요? 피임약은 먹기 싫거든요.

———-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지은혜입니다.
만성적인 월경불순으로 3개월 이상 생리가 없는 무월경 증상을 겪고 계신데요.
만성 배란장애로 인한 생리불순은 많은 분들이 사춘기에 시작되는 경우가 많은데, 평생 지속될 수 있으며 무배란으로 인해 자궁내막증식증의 발생 위험이 있고 자궁 내막암의 발생률이 3배정도 증가하며, 폐경 후 유방암 발생률도 3~4배 증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무월경, 부정출혈, 난임, 내분비 이상을 일으킬 수 있는 흔한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난포가 여러 개 만들어 져서 제대로 배란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만성적으로 배란이 되지 않으면 생리를 지속적으로 하지 않고 부정출혈을 일으키는 등 생리주기나 생리양, 생리기간 등의 월경양상의 변화가 나타나게 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의 경우 체중이 많이 늘어나고 비만이 나타나는 이유는 호르몬의 불균형 때문입니다.
특히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이 증가하기 때문에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의 과다 상태로 다모증, 여드름, 남성형 탈모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50~75%에서 인슐린 저항성이 관찰되며, 비만인 경우 더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배란 장애가 일어나는 원인을 신허(腎虛), 습담, 비위허 등으로 보고 자궁과 난소 기능을 높이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신허는 선천적인 생식기능 약화를 의미하는데 난소와 자궁의 기능이 저하된 경우를 의미합니다.
두 번째는 ‘습담’으로 과도한 습담 때문에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위허는 위장이 약해 소화기에서의 음식흡수 정도가 부족하고, 진액과 혈을 만들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한의학적인 치료는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는데,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한 몸의 근본 원인을 찾아서 우리 몸이 스스로 배란할 수 있게 도와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동반하는 증상이나 질환에 따라 우리 몸을 총체적으로 관찰하며 치료하기 때문에 이후에 건강을 유지하고, 임신을 고려할 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적정한 치료를 통해 다시 몸의 바른 회복과 배란성생리를 회복하는데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57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jedrezdeentrenamiento.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